"우리는 파견된 지역 사람들의 생활조건, 그들의 어려움, 고통, 기쁨과 갈망을 함께 나누며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사랑하도록 온 힘을 기울인다.”

 

가난한 이들을 위한 가난한 사도를 양성하기 위해 교회 안의 사도직 단체를 동반한다.

가톨릭노동장년회
 

어린이사도직운동

    

 

재가 복지

이 일을 통해 우리 가운데 섬기는 분으로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주고자 한다.

 

공부방

경제적, 정서적 아픔을 지닌 어린이들이 사랑과 신뢰의 건강한 공동체 삶을 통해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존엄한 인격체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동반한다.
 

<빛나라 공부방>
   

<어깨동무 공부방>

   

  

 


 외국인 노동자(공동사목)

이주노동자들의 인권옹호와 복음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수도회가 공동으로 그들의 어려움에 응답하며 인간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현하고자 한다.


 산업재해 노동자

산업재해로 인해 삶의 기반이 무너진 이들을 방문하여, 아픔을 위로하고, 절망적인 삶이 회복되도록 동반한다. 또한 고통 가운데서도 함께 하시는 하느님을 발견하고 영적인 삶으로 나아가도록 돕는다.

     

 

"우리의 직장생활을 통해서 맡겨진 사명에 참여하고 전체 생활에 필요한 자원을 마련한다. 이는 가난한 이들 가운데 있는 가난한 예수 그리스도를 뒤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 사도적인 삶의 방식이다." (회헌311항)

  

  

성서공부 및 교리

      
 

피정의 집

영적, 육체적 휴식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쉼터로서, 쉴 기회를 갖기 어려운 이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 주소 : 충남 공주시 계룡면 양화2구 608-2

   - 전화 : 041/852-3281

      

 

농촌사목

 

 

그러나 특정 형태의 사도직에 매이지 않고, 지역에 따라 ,우리의 가능성에 따, 복음화 사업을 위해 가장 우선적인 것을 선택한다.